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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언리얼 엔진4] TEXT 재정의 문제

언리얼 엔진으로 프로그래밍할 때 Windows.h를 include를 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 TEXT 재정의 문제가 warning으로 뜨는 경우가 있는데 방치하는 경우 나중에 크나큰 error로 돌아오게 된다.

이런 문제를 막는 방법은 간단하다.

평소에 Windows.h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Windows/AllowWindowsPlatformTypes.h"와 "Windows/HideWindowsPlatformTypes.h"를 같이 선언해준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TEXT 매크로의 재정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두 헤더를 더 선언해줘야 한다.

 

다음과 같이 선언을 해주면 TEXT 매크로가 재정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